큰꼼의 세상

372회 이제는 쉼표! 자연인 탁창식

 


막 단풍이 들기 시작한 깊은 산 속, 빼곡한 잣나무 아래로 떨어진 잣을 주우며 산길을 오르던 중우렁찬 목소리의 한 남자를 발견했다안전장비를 차고 끝도 보이지 않는 듯한 높은 나무를 타고 있는 자연인 탁창식(64화려한 입담에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탄탄한 근육까지 선보이는데... 과연 그는 어떤 사연으로 이 산을 찾았을까?

 

경기도 여주에서 6남매 중 셋째로 태어난 탁창식 씨자기 밥벌이는 알아서 해야 했던 가난한 집에서 먹고살기 위해 그가 처음 한 일은 청계천 가게 심부름꾼이었다워낙 일머리가 좋고싹싹했기에 누구나 탐내던 점원이었단다그렇게 몇 년간 돈을 모아 처음으로 차린 가게는 오락실이었다운영하기도 쉽고 돈도 잘 벌 수 있다는 지인의 말을 듣고 시작한 것하지만 자리를 잡으려던 차갑자기 정부규제가 심해지면서 운영 자체가 불가능해졌다주저앉아 있을 수는 없는 터다시 시작한 것은 지하상가 가구점마음을 다잡고 새 출발을 했으나이번엔 지하상가가 수해를 입는 바람에 또다시 가게를 접어야만 했다성실하게만 살면 될 줄 알았던 서울살이는 그리 녹록지 않았다그렇게 빈털터리가 된 청춘이 다음으로 선택한 것은 중동 건설노동자였다. 4년여간 외로움을 견디며 열심히 돈을 벌었고이후 고국으로 돌아와 가정을 꾸린 그는 건설 기술자가구공장 등 가족을 위해 쉼 없이 일했다그리고 더이상 먹고 살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무렵오래전 꾸었던 꿈을 위해 행동을 개시했다터를 사고길을 만들고집을 짓기 시작한 것그렇게 10이 산에 탁가네 낙원을 완성했다!

 

한 번 보면 뭐든지 따라 한다는 눈썰미와 손재주 덕분에 그가 얻은 별명은 탁가이버‘ ! 덕분에 이 산골에 그의 손을 거치지 않은 것이 없다황토방벽난로우물은 물론이고 박으로 만든 쌀통과 칠판을 이용한 침대까지 모두 그의 작품이다들깨를 털어야 할 시기도리깨가 없으면 그 또한 직접 만들어 쓴다는 만능 재주꾼산중생활 10년 차요리도 척척이다가을산의 선물인 잣으로 고소한 잣죽을 순식간에 만들고끼니마다 다양한 식사를 만들어낸다이렇듯 활기 넘치는 산중 생활이 가능한 비결 중 하나매일 아침 한 시간씩 운동 또한 즐기기 때문이라는데...

 

평생을 한눈팔지 않고 열심히 일했기에 ’이제 더 신나게 더 행복하게 살고 싶다’

 

탁가이버 멋지십니다

 


멧돼지 내장수육


오소리감투~


다래넝쿨 그네네요^^

가지 고추는 첨 보는듯...


멧돼지수육 구이 라~~~~


산소통이 이런 소리를 내는지 몰랐네요^^


엄청난 양의 잣이 들어간 잣죽@@!


옛날방식의 도리깨 오랜만입니다


정겨운 우물가~~~


감자탕 멋집니다^^


자연인 건강하십시오^^

 

탁창식 씨그의 이야기는 10월 30일 수요일 밤 9시 50분에 MBN <나는 자연인이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나는 자연인이다 다시보기 372회

 

나는 자연인이다 372회 - 이제는 쉼표! 자연인 탁창식

평생을 한눈팔지 않고 열심히 일했기에 ’이제 더 신나게 더 행복하게 살고 싶다’는 자연인 탁창식 씨.

www.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