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꼼의 세상

 

저는 2차 실업인정일이 10월 2일이었습니다.

미리 작성해 둘수 있어서 임시저장을 해놓은것을 제출하였습니다.

 

저는 온라인형으로 신청하였기에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실업급여란에 신청을 하였습니다.

신청방법을 적습니다.


아직 신청전이라서 이렇게 화면에 나옵니다.

 

아래부터는 신청내용을 작성합니다.


빨간 네모칸을 체크를 눌러서 확인합니다.

 


저의 경우는 근로내용이 없어서 위와같이 아니요 3개를 체크하였습니다.

 

 

 

저는 워크넷 구직활동을 아직 하지않고 있어서 내용을 기입하지 않았습니다.

워크넷 구직활동하신분은 윗부분 "구직활동확인(워크넷)"을 눌러서 확인후 기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직활동외 활동사항만 한 상태입니다.

체크하는 부분이 있으니 꼭 하여주시고

과정을 선택하면 여러부분이 나오는데 저는 온라인 취업특강을 보았으므로 검색을 눌러 선택하여줍니다.

 

다음사항은 꼭 빨간네모칸처럼 "구직활동"을 기입하여줍니다.

 

 

실업신청일이 아니고 미리 작성하시는 거라면 "임시저장"을 눌러서 저장해두시면 다음에 불러올수 있습니다.

실업신청일이면 빨간네모처럼 "다음단계로"를 눌러줍니다.

 

 

 

작성된 내용을 확인하고 "전송"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송후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고 아래와 문자메세지를 받을수 있는데 만약 못 받았다면 꼭 재확인을 하셔야합니다.

고용보험 첫화면을 보면 "처리완료"가 나옵니다.

 

 

위와 같이 10월 2일 신청후 10월 4일 실업급여가 입급되었습니다.

실업급여가 입금되면 문자메세지가 날라옵니다.

 

실업인정을 신청할때 위와같이 해도 되나 싶어서 불안도 하였는데 아무탈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저는 10월 31일이 3차 실업인정일에도 2차처럼 온라인 취업특강을 수료해 인터넷 전송하고 인정받아 실업급여 받았습니다

건승하십시오!